GBM과 SHAP values로 브랜드의 성과 요인 이해하기
2024. 6. 9. 12:54ㆍRetail, Consumer Goods Industry
제조업체 입장에서, 어떤 브랜드의 매출 성과에 대한 설명을 위해,
해당 제품의 가격 정보와 매장 내의 프로모션 정보와 함께
카테고리 내의 대체/보완 상품과의 영향
카테고리 외의 대체/보완 상품과의 영향
을 지연된 시차 정보를 함께 넣어서
ElasticNet, 랜덤 포레스트, GBM으로 돌려본 뒤
shapley value와 변수 중요도를 가지고 설명해본 Article이다
어떤 유통사도 가볍게 돌려볼 수 있는 Quick-in 주제 이다.
* 혹시 필요로 하시는 분 계시면 말씀해주세요, 무료로도 해드릴 수 있습니다 :)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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